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 예보 신지수입니다. 중부지방은 영하권 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절기 대설인 내일 서울 아침 기온 영하 3도 보이겠고요. 모레 일요일 영하 4도까지 기온이 더 떨어져 춥겠습니다. 또, 주말동안 낮 기온도 서울이 3~4도 안팎에 그치니까요, 외출하실 때 따뜻한 옷 챙겨 입으셔야겠습니다.
내일 충청과 남부 곳곳으로 약한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충남 서해안과 호남, 제주 산간, 또 울릉도 독도를 중심으로도 1~3cm의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적은 양이지만, 낮은 기온에 비나 눈이 얼어 도로 살얼음이 만들어질 수 있는데요. 이동하실 때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내일 날씨입니다.
중부지방 대전과 세종 등 충남권 한때 비나 눈이 오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과 세종 영하 3도, 낮에는 서울 3도, 세종 5도 예상됩니다.
동해안지방 대체로 맑겠지만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속초 영하 1도, 낮 기온 5도 예상됩니다.
남부지방은 호남은 한때 비나 눈이, 제주도는 비가 내리겠고, 아침 기온 광주 2도, 대구 0도로 시작해 낮기온은 7도 보이겠습니다.
내일 전해상의 물결은 최고 3.5~4m로 높게 일겠습니다.
제주도는 일요일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한편 비 소식이 없는 동해안 지역은 대기가 점점 메마르면서 건조 특보가 더욱 확대됐습니다.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