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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활] 자는 동안 체온을 높이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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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날씨와 생활정보 김단비입니다.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에 감기 걸리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우리 몸의 체온이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은 5배 가까이 높아진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두툼한 겉옷으로 체온유지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체온을 높여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자는 동안 체온을 높이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들기 1~2시간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몸에 쌓여있던 노폐물이 배출되고 피로가 풀리면서 혈액순환이 잘됩니다. 따라서 체온이 올라가게 되는데요. 너무 차거나 뜨거운 물로 샤워할 경우 피부가 손상될 수 있으니까요. 체온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기 전 5~10분 정도의 복부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체온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피부까지 맑아지게 하는데요. 배꼽 주변을 시계 방향으로 부드럽게 문질러주거나 가슴 밑에 양손을 두고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는 방법이 있고요. 갈비뼈를 따라 옆구리를 마사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 역시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우리 몸의 체온을 높여 줍니다. 누워서 다리를 접어 당긴다든지, 누워서 두 다리를 들고 가볍게 털어준다든지 잠들기 전, 침대 위에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자는 동안 체온을 높이는 팁 세 가지를 소개했는데요. 오늘 밤부터 바로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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